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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전날 잠을 자지 못했던 경우나 혹은 식사를 하고 나면

너무 졸린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졸릴때 가서 세수라도 하고 오라고 말씀을 하시지만

해도 졸릴땐 다른 방안을 찾아봐야 합니다.


커피를 마시는것도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효과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별 도움이 안되는데요



이번에는 이런 방법도 있었어 하는 정도로

잠을 깰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찜질


눈에 얼음찜질을 하거나 냉수로 찜질을 하는 경우

순간 눈의 피로가 풀려 눈이 감기는것을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시험공부할때 가끔씩 사용했던 방법으로

상당히 효과가 좋았는데요. 한번 참고하시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껌씹기


너무 잠이 부족한 경우에는 크게 효과가 없지만

계속 졸리는 정도라면 껌을 씹는것에도 잠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안면근육을 계속 이용하는것으로도 잠을 쫓을 수 있으니

마사지나 반복운동을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내환기



사실 이부분을 간과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날이 덥거나 추울때 창문을 열어두지 않는 경우가 빈번한데요


공기가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산소포화도가 줄어둘어

해당 공간에 있을떄 쉽게 피로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황이 된다면 일정시간마다 환기를 하는것으로

공기를 순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하기


안쓰는 근육들을 갑자기 사용하거나 축 처진 근육들을

다시한번 긴장시키는것으로도 잠을 깰 수가 있습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쭈욱 펴주는것으로도

안쓰던 근육들을 다시사용하다보니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졸릴때 잠깨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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